본문 바로가기

document

KT, 뭐가 그렇게 급했나? - 모바일 페이지 편

KT에서 아이폰을 위한 모바일 페이지를 새로 열었다. 주소도 참 간단하다 무려 http://m.kt.com 이다.(나도 이런 도메인 가지고 싶다 -_-;) 아무튼 아이폰으로 접속해 봤다. 그러자 아래와 같은 화면이 튀어 나왔다. 



눈썰미가 있는 분이라면 뭔가 이상한 것을 발견 하실수 있을 것이다. 바로 그것은.. KT 블로그의 B자 인데.. 어디서 많이 본 것 같지 않은가? 


위 캡쳐 화면은 구글에서 운영중인 블로그 서비스 http://blogger.com 이다. 블로거 닷컴의 로고와 KT 블로그 로고와 다른 점은 색깔 말고 또 뭐가 있는지 본인에게 말해 주실분? 

그리고 저 페이지는 명실공히 모바일 페이지라고 이름을 달고 나온 페이지다. 그런데 KT 아이콘을 눌러서 KT 홈페이지로 들어가봤다.. 결과는?? 예상했던대로다..


난 내눈을 의심했다. 저게 모바일 페이지라는 것인가? KT가 정의하는 모바일이란 이런 것인가? 더욱 더 당혹스러운 것은 저 페이지는 무려 통 그림 이라는 것. -_-; 장난 치나? 아이폰이나 되니까 이정도 보이는거다. 모바일 IE로 웹서핑 해보신 분들은 저런 화면이 얼마나 짜증나는 것인지 잘 안다. 그래놓고 주소앞에 m이 붙어 있다. "나 모바일임" 하고 인증하고 있는데, 실제 페이지는 전혀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있지 않았다.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다름 링크를 클릭해 보시길.. (그림 확인) 나머지 황당한 페이지들을 감상해 보자. 



정말 당혹스럽지 않을 수 없다. 준비도 안 된채로 성급하게 오픈한 모바일 페이지.. 이름만 모바일이지 이거 뭐 전혀 모바일스럽지 않은 페이지들.. 그리고 블로거 닷컴의 로고를 가져다 쓰고.. 이런 것은 당장 시정되야 할 문제다.